뉴스뷰

수원시 청년정책위원회 구성 및 위원 위촉식

안병춘 기자 | 기사입력 2016/10/04 [15:57]

수원시 청년정책위원회 구성 및 위원 위촉식

안병춘 기자 | 입력 : 2016/10/04 [15:57]


수원시는 수원형 청년정책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4일 청년정책위원회를 구성하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시는 팔달구 교동 아주타워에 있는 수원청년바람지대 가지가지홀에서 ‘수원시 청년정책위원회’ 위원 31명이 참석한 가운데 위촉식을 개최하고 정기회의를 진행했다.
 

이번에 위촉된 위원들은 청년위원 8명, 시민위원 12명, 시의원 4명 등 위촉직 위원 24명과 당연직 공무원 7명 등 총 31명이다. 위원들은 2년 임기(1회 연임 가능)로 수원형 청년정책 사업을 위해 정기회의・수시회의에 참여하고 상정된 안건에 대해 심의・의결하게 된다.

이 날 위원회에는 김동근 수원시 제1부시장과 함께 정휘묵 경희대학교 학생이면서 청년활동가를 공동 위원장으로, 최서영 ㈜더페이퍼 대표를 부위원장으로 선출했다.
 

또한 이 날 회의에서는 청년정책 추진상황 경과보고, 위원회 역할 및 활동 소개 등도 함께 이어졌다.
 

청년정책위원회 위원장인 김동근 제1부시장은 “청년정책위원들이 수원형 청년정책의 본격적인 추진과 원활한 사업시행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최근 청년 위기에 대한 사회적 인식과 공감대가 넓어지고 있다. 수원시도 청년정책을 최우선 시정과제로 삼고 다양한 정책을 펼쳐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