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청아한 민족정서 '시조창' 안양시에 울려퍼져

제10회 전국한마음한소리 시조ㆍ가사ㆍ가곡 공연 및 경창대회 성료

김용환 기자 | 기사입력 2016/09/05 [15:28]

청아한 민족정서 '시조창' 안양시에 울려퍼져

제10회 전국한마음한소리 시조ㆍ가사ㆍ가곡 공연 및 경창대회 성료
김용환 기자 | 입력 : 2016/09/05 [15:28]


(사)대한시조협회 안양시지회는 지난 토요일(3일) 오후 1시부터 안양문화원 4층 대강당에서 '제10회 전국한마음한소리 시조ㆍ가사ㆍ가곡 공연 및 경창대회' 를 개최하였다.
 

안양시와 안양시의회, 안양문화원이 후원하고 (사)대한시조협회 안양시지회가 주최 및 주관했다.
 

오랜 세월동안 애창되어 온 우리민족의 고유한 얼이 담긴 한국의 대표적 성악곡인 시조의 역사적 의미를 되새기고 건전한 국민정서 함양과 민족문화 창달에 기여할 목적으로 개최되었다.
 

이번 행사를 축하해주기 위해 (사)한국시조명인협회 정정희 대회장은 찬조금 일천만원을 쾌척하는 등 전통문화 발전을 위해 아낌없는 응원과 후원을 보탰다.  또한 전국각지에서 모여든 시조명인들과 대회참가들로 대강당이 발디딜틈조차 없게 대성황을 이뤘다.
 

행사를 주관한 나호은 지회장((사)대한시조협회 안양시지회장)은 "이번 대회를 성대하게 거행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보내주신 정정히 대회장님과 전국 각지에서 모든 일들을 뒤로 한 채 참석해 주신 심사위원님들과 경창자 여러분들게 깊이 감사드린다"며
 

"부족하면 채워주시고 넘치면 덜어내며, 흔들려 요동 칠때엔 절재와 인내를 조용히 일깨워 주는 정가에 대한 고마움을 공연과 경창대회를 통하여 드러내며, 전통을 이어가고 후대에 계승발전 할 수 있도록 안양지회는 끊임없이 정진하고 노력하겠다" 고 소감을 말했다.
 

경창대회는 국창부, 명인부, 지름부, 사설 시조부, 평시조부 다섯분야에서 장장 5시간에 이르는 시간동안 진행되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