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2016년 경기도(시군)사회복지정보센터 토론회 개최
최병군 기자 | 입력 : 2016/07/28 [08:20]
- 복지환경 변화에 따른 사회복지협의회의 역할과 기능
시흥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리은주)는 경기도사회복지협의회, 23개 시․군사회복지협의회와 7월 21일(목) 경기도문화의전당 컨벤션센터에서 사회복지시설(기관) 종사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6년 경기도(시·군)사회복지지정보센터 토론회을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는 경기도 후원, 경기도사회복지협의회와 24개 시·군사회복지협의회가 공동주관하는 행사로 ‘복지환경 변화에 따른 사회복지협의회의 역할과 기능’라는 주제를 가지고 사회복지 정책토론회를 개최하였다.
토론회는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사회복지평가연구원 최균 원장의 주제발표를 시작으로 평택대학교 사회복지학 대학원 명예교수 이종복 교수가 좌장을 맡았으며, 박성주(부산광역시사회복지협의회 사무처장), 송원찬(경기복지재단 실장), 원미정(경기도의회 의원)이 참석하여 열띤 토론을 가졌다.
변화하는 사회복지환경에서 사회복지협의회의 역할과 기능변화에 대하여 부산광역시사회복지협의회 박성주 사무처장은 “지역의 다양한 사회복지 관련 정보를 생산, 제공하는 사회복지통합정보센터의 역할을 강화하여야 한다고 제시하였다” 또한 경기복지재단 송원찬 지역복지실장은 “사회복지정보센터를 복지공유플랫폼으로 연계 및 확장”하여야 한다고 제안하였다.
한편 사회복지정보센터사업은 경기도의 사회복지시설(기관) 및 복지정책등을 도민에게 제공해주는 사업으로 2008년부터 현재까지 경기도사회복지협의회 및 각 시군 사회복지협의회에서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다.
<저작권자 ⓒ 뉴스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