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광명여성새일센터 중소기업 멀티사무원 양성과정 마쳐

여성 취업의 메카

박병준 기자 | 기사입력 2016/07/25 [09:06]

광명여성새일센터 중소기업 멀티사무원 양성과정 마쳐

여성 취업의 메카
박병준 기자 | 입력 : 2016/07/25 [09:06]


- 전산회계 2급 자격증 취득도 
- 관내 구인업체와 교육생간 현장면접도 진행...뜨거운 호응 얻어

광명여성새일센터는 22일 여성비전센터에서 경력단절여성 취업지원을 위한 직업교육훈련인 ‘중소기업 멀티사무원 양성과정’ 수료식과 현장면접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중소기업 멀티사무원 양성과정은 중소기업체에서 필요로 하는 경영·회계·문서  작성법 등 다양한 사무 능력을 갖춘 인력을 양성하여 관내 중소기업체에 취   업지원를 목표로 하는 교육으로, 지난 3월 28일부터 총 200시간의 전문과정으로 진행됐다. 교육생 24명 중 23명이 수료했고, 전산회계 2급 자격 시험에서 18명이 응시, 17명이 합격하는 성과를 보였다.

수료식 후 여성비전센터 열정교실에서는 관내 기업체와의 현장면접이 이뤄졌다. ㈜알앤디코리아 외 3개 업체가 참여했고, 교육생에게 원하는 기업체와 면접기회가 제공돼, 참여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또 면접참여를 준비하면서 입사지원서 작성과 모의면접 등을 진행해 실전경험의 기회를 가지기도 했다. 
 
현장면접에 참여한 한 교육생은 “이번 중소기업 멀티사무원 과정을 통해 전산회계 2급 자격증 취득과 취업 자신감이 생겼고, 이를 바탕으로 현장면접까지 참여하게 되었는데 좋은 결과가 있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시 관계자는 “중소기업 멀티사무원 수료생을 대상으로 이력서작성법과 구직기술 등 집단상담 프로그램을 진행, 취업역량을 강화시키고 관내 지식산업단지 입주업체와 관내 세무회계사무소를 대상으로 사무인력 수요처를 적극 발굴하여 취업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