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안양시, EBS와 22일 협약 체결!

자유학기제 안정적 정착, 미디어교육 확산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강광수 기자 | 기사입력 2016/07/23 [08:07]

안양시, EBS와 22일 협약 체결!

자유학기제 안정적 정착, 미디어교육 확산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강광수 기자 | 입력 : 2016/07/23 [08:07]

이필운 안양시장과 우종범 EBS사장이 22일(11:00) EBS본사에서 업무협약 약정서를 교환했다.  안양시(시장 이필운)에 따르면 자유학기제 내실화와 미디어교육 확산을 위해 안양시와 한국교육방송공사(EBS/사장 우종범)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자유학기제의 안정적 정착과 미디어프로그램 공동개발, 진로교육 활성화를 위한 사업 공동추진, 평생교육 확산에 따르는 제반사항 상호협력 등에서 보조를 맞추게 된다.

시는 그동안 자유학기제 중 진로탐색활동 분야에 대해 대학학과 체험과 전문직업인 특강, 학부모진로상담 및 진로체험의 날 행사 등 다양한 진로진학 프로그램을 발굴 운영에 주력해 왔다.

따라서 이날 협약은 보다 전문적이면서도 알찬 진로프로그램을 구성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오는 9월 8일과 9일 이틀 동안 안양종합운동장에서 개최되는‘제1회 진로페스티벌’이 그 첫 무대로 양 기관의 경험과 노하우가 집약되는 축제가 될 전망이다.

이필운 안양시장은 이날 협약식에서 교육전문채널인 EBS가 가지고 있는 다양한 인문콘텐츠는 시가 추진하는 교육사업에 많은 디딤돌이 될 것이라며, 양 기관이 함께 인문향기 나는 안양을 만들어 가길 희망한다고 전했다.

한편 이달 12일 EBS는 안양시 중학생 기자단을 대상으로 안양시에서 중계차 체험 행사를 진행한 바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