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고양시 화정청소년카페 ‘톡톡톡’, 개관 2주년 기념행사 ‘만나자, 놀자, 나누자’

박병준 기자 | 기사입력 2016/07/19 [10:35]

고양시 화정청소년카페 ‘톡톡톡’, 개관 2주년 기념행사 ‘만나자, 놀자, 나누자’

박병준 기자 | 입력 : 2016/07/19 [10:35]

고양시(시장 최성) 화정청소년카페는 개관 2주년을 맞아 지난 16일 화정동 꽃우물 광장에서 청소년과 지역주민이 함께 만드는 ‘만나자, 놀자, 나누자’ 문화 나눔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역 내 청소년들에게 쉼터, 놀이터, 교육·문화·예술 등 소통의 장소로 성장하고 있는 화정청소년카페의 개관 2주년을 기념해 청소년문화공연과 각종 체험프로그램, 플리마켓, 야외 카페 등으로 진행됐다.
 
중앙무대에서는 화정청소년카페 소속 공연동아리 ‘틴팝피아노’의 피아노 및 첼로공연을 시작으로 행신고 청소년밴드 공연이 행사의 흥을 돋우었다.
 
광장에서는 서적, 학용품, 의류, 생활용품 등 안 쓰는 물건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는 플리마켓과 캘리그라피, 비즈공예, 뜨개질, 밀짚모자 장식품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이 진행돼 휴일에 꽃우물 광장을 찾은 많은 시민과 청소년들이 함께 나누고 즐길 수 있는 문화 나눔의 장을 제공했다.
 
또한 청소년카페 안에서만 진행했던 ‘또래상담’과 ‘타로상담’도 야외에서 진행되는 등 청소년 및 성인들의 고민을 함께 나누는 자리도 마련됐다.
 
이날 플리마켓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판매수익금 일부를 청소년카페 ‘톡톡톡’의 청소년사업 발전을 위해 기부했으며 틴팝피아노의 모금액은 관내 미혼모 지원을 위해 기탁하는 등 청소년이 사회공동체의 일원으로써 나눔의 의미를 배우는 소중한 기회가 됐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