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교육감과 함께 하는 안양과천 중등학교장 현장교육협의회 실시

강광수 기자 | 기사입력 2016/07/12 [10:36]

교육감과 함께 하는 안양과천 중등학교장 현장교육협의회 실시

강광수 기자 | 입력 : 2016/07/12 [10:36]


경기도안양과천교육지원청(교육장 한구용)은 2016년 7월 11일(월) 경기도교육감과 안양과천 중등학교장이 함께하는 학교장 현장교육 협의회를 실시하였다. 이번 간담회는 교육감과 학교장들이 요청한 경기도교육청 담당책임자들이 함께 참여하여 현장교육에 대해 직접 협의, 토론하고 공동으로 해결하는 소통의 자리로 마련하였다.
 

“공감하고 참여하는 학생중심․현장중심의 안양과천교육”이라는 대주제 아래 “한 발 더 나아가는 혁신교육”, “학교 자율 운영체제 구축” 등 학교장들이 희망한 4가지 소주제를 돌아가면서 이야기 나누는 방식으로 협의회가 진행되었다.
 

이재정 교육감은 인사말을 통해 “우리들이 상상으로만 생각했던 것들이 우리 생활 속에 실현되는 빠른 사회 변화와 4․16의 충격, 인공지능의 도전 등 우리 교육의 구조적인 문제를 깊게 성찰해야 할 중요한 시기에 학교 현장의 문제에 대하여 학교장들과 함께 생각하고 해결점을 찾음으로써 교육의 질을 높일 수 있는 의미있는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또한, “학교가 무엇보다도 수업에 충실하여 학교의 본 기능을 되찾아 교육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남은 임기동안 노력하겠다”고 밝히면서 학교장도 교육자로써 자부심을 가지고 지역적인 특성을 반영한 창의적인 학교경영으로 학생 교육이 우선이 되는 학교 시스템이 지속될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협의회에서는 단위학교만의 작은 문제부터 혁신학교 운영, 학생수 감소, 교직원 인사, 사립학교의 어려움, 야간자율학습 문제 등의 다양한 과제에 대한 대화가 심도있게 이루어졌으며, 협의회에 참석한 한 학교장은 “학교현장의 작은 소리에도 귀를 기울여주는 경기도교육청의 노력에 감사하며 학교장들의 의견이 경기혁신교육정책에 조금이나마 반영되기를 바란다”라고 이야기하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