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안양과천교육지원청, 학부모를 위한 힐링 연수 제공

강광수 기자 | 기사입력 2016/06/08 [16:53]

안양과천교육지원청, 학부모를 위한 힐링 연수 제공

강광수 기자 | 입력 : 2016/06/08 [16:53]

‘아이와 부모를 이어주는 마음의 소통 감정코칭’ 

경기도안양과천교육지원청 (교육장 한구용)은 지난 6월 8일(수) 10시 30분부터 12시 30분까지 청내 대회의실에서 관내 학부모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아이와 부모를 이어주는 마음의 소통 감정코칭’을 주제로 학부모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는 학부모연수 ‘감정코칭’을 통해 학생들의 역할 모델인 학부모의 변화를 통해 부모-자녀 관계 개선과 가정의 행복한 분위기를 조성해 궁극적으로는 학생 및 학부모의 행복을 증진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번 연수는 서울부모교육연구소 소장 ‘이정미’가 아이의 감정을 읽어주는 것에 대한 중요성과 감정코칭방법, 부모의 양육유형과 역할에 대한 내용으로 구성됐다.     

이 자리에서 A학부모는 “자신이 감정적으로 아이를 위협하며, 아이 자존감을 깎아 내리는 말을 했다는 것을 인정할 수 있었으며 감정코칭 대화법을 배울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B학부모는 “부모가 되는 것과 부모와 자녀간의 좋은 관계형성을 위해서 아이 감정을 존중하고, 소통할 수 있어야 한다는 것을 깨닫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경기도안양과천교육지원청 교수학습국장 김지환은 자녀 양육 과정에서 어려움을 겪는 학부모들이 “부모 역할에 대한 이해로 자신을 점검하고, 아이의 감정을 코칭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우는 의미있는 연수가 될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