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인천광역시교육청, ‘인천교육포럼’ 발족

인천교육포럼, ‘변화와 참여’ 교육현안 협력 한뜻

김재천 기자 | 기사입력 2016/05/25 [08:17]

인천광역시교육청, ‘인천교육포럼’ 발족

인천교육포럼, ‘변화와 참여’ 교육현안 협력 한뜻
김재천 기자 | 입력 : 2016/05/25 [08:17]


‘우리는 무엇을 할 수 있는가?”인천교육예비포럼 23일 개최
인천시교육청, 인천교육포럼 발족..“행복교육 변화 기여할 것”

행복교육을 위한 변화와 참여를 위해 인천교육포럼이 발족했다.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이청연)은 23일 인천부평서초등학교 해오름관에서 인천교육포럼을 발족하였다.

인천교육과학연구원 교육정책연구소(소장 배제천)가 주최하고 인천교육포럼 준비위원회가 주관한 인천교육포럼에 인천지역 초·중·고 교장, 교감 등 100여명이 참석하였다.
 

'인천교육포럼‘에 참석한 회원들은 인천교육정책을 주도하는 관리자들이 참여해 공교육 변화의 공감대를 넓히고 교육주체의 의견을 폭넓게 수렴하자는 것에도 생각을 함께 했다.
 

인천교육포럼은 인천교육정책에 대한 담론을 통해 정책 공유와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 현장 교육력 강화 방안을 모색하게 된다. 또한, 인천교육정책 등을 분석해 지역 특성에 맞는 교육 정책과 장단기 발전계획 수립 등의 방향을 모색하게 된다.
 

이날 포럼에서는 “교육혁신과 포럼-우리는 무엇을 할 수 있는가?”라는 주제로 한국교원대학교 엄기형 교수의 강의와 5개 분과의 전문가 그룹 토론과 종합토론이 이어졌다.
 

특히, 이날 예비포럼에서는 학교 혁신을 위한 새로운 학교 문화를 만들어 가기 위해 학교 현장 의견과 전문가 그룹의 의견 교환을 통해 인천교육포럼의 방향 및 혁신의 필요성, 문제 해결 방안 등이 논의됐다. 

교육정책연구소 배제천 소장은 “행복한 인천 교육 혁신을 위해 학교와 관리자가 함께 인천행복교육의 동반자로 소통해야 한다”며 “인천교육포럼에서 현장 중심의 인천교육정책을 제안하고, 학교 및 관리자의 역량 강화를 통해 새로운 학교 문화를 위한 소통의 장을 마련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