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안양시, 서로 이웃 ‘토닥토닥’ 성료

강광수 기자 | 기사입력 2016/05/23 [17:51]

안양시, 서로 이웃 ‘토닥토닥’ 성료

강광수 기자 | 입력 : 2016/05/23 [17:51]


- 이필운 안양시장, 농구선수 양희종과 함께한 ‘서로이웃 토닥토닥’청소년 토크콘서트 성료

 
안양시청소년육성재단(대표이사 정홍자)이 지역내 청소년과 시민들을 대상으로 기획한 토크콘서트 ‘서로이웃 토닥토닥’이 지난 21일 오후 만안청소년수련관 2층 도담소극장에서 진행됐다.
 
청소년들의 고민을 털어놓을 수 있는 소통의 자리를 마련하고 안양이 배출한 청소년 멘토가 들려주는 꿈과 노력에 대한 시간을 통해 세대 간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한 시간이었다.
 
안양이 자랑하는 영화감독 겸 가수 박인식씨의 사회로 진행된 이번 토크콘서트에는 성악가 배우리, 이상훈, 전자바이올리니스트 마리, 가수 윤성, 청소년동아리 댄스공연이 함께 어우러져 높은 호응을 이끌었다.
 
한편, 청소년과의 공감토크에 나선 국가대표 포워드 안양KGC 소속인 양희종 농구선수는 선수생활 중 겪었던 어려움과 이를 극복했던 자신만의 노하우를 통해 참가자들의 공감을 얻었다.
 
또한, 이필운 안양시장은 도전정신을 통해 성공에 이르렀던 본인의 경험으로 공감토크를 진행했다. 참가한 청소년 한 명 한 명에게 눈을 맞추며 청소년들이 다양한 참여를 통해 경험을 쌓아 줄 것을 요청하고, 청소년에 대한 다양한 지원을 약속하며 참가자들과 소통했다.
 
일방적인 행사성 프로그램 형식에서 벗어나 소통형식의 토크콘서트를 표방한 이번 행사는, 제1회임에도 불구하고 꿈을 이루며 살고 있는 참가자들의 다양한 스토리와 참가자의 고민을 나누고 함께 해결책을 모색하는 소통의 시간이 되었다는 평이다.
 
행사를 주최한 안양시청소년육성재단 정홍자 대표이사는 “청소년들뿐만 아니라 학부모와 참가 주민 등 전 세대가 어우러진 장이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청소년 프로그램 개발에 적극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