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장안초석포분교장 문화예술계절학교 및 창의체험주간 운영
안병춘 기자 | 입력 : 2016/05/13 [17:49]
화성장안초석포분교장(교장 배혜경)에서는 지난 5월 9일(월)부터 5월13일(금)까지 5일간 문화예술 계절학교 및 창의체험주간을 운영했다.
‘화성창의지성교육도시사업 시즌2’의 후원을 받아 일주일동안 운영된 체험주간에는 전교생 33명의 학생들이 푸드아트, 북아트, 과학놀이, 뉴스포츠, 승마체험, 모자이크 협동작품 만들기등 다양한 경험을 채워나갔다.
학생들은 건포도, 식빵, 해바라기씨, 젤리, 별사탕등을 이용하여 초원의 풍차도 표현해 보았고, 아름다운 말을 주제로 멋진 가방책을 만들어보기도 하였다. 뿐만 아니라 곤충경으로 풀숲의 개미를 찾아보며 곤충들의 눈으로 세상을 보는 방법도 경험해보고, 음악에 맞추어 컵타 퍼포먼스도 해 보았다.
학생들이 가장 즐거워했던 다가치화성탐사대-승마교실에서는 마방청소하기, 말 먹이주기, 말 손질하기, 말 끌기, 말 타기등의 활동을 통해 동물과 교감하는 소중한 경험을 할 수도 있었다. 일주일동안 학업에서 벗어나 문화예술이라는 경험을 꼭꼭 채워넣은 석포분교장 학생들은 “매일매일 오늘같으면 좋겠어요!”라며 즐거운 마음을 표현했다.
지난해에 이어 사업을 기획한 석포분교장 교사는 “즐기고, 나누고, 표현하는 본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문화적 소양능력과 예술적 감성을 함양하는 기회를 줄 수 있어 기쁘다.”라며 뿌듯한 마음을 나타냈다.
<저작권자 ⓒ 뉴스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