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인천교육청-인천대 손잡고 전국학교예술교육 행사 추진

김재천 기자 | 기사입력 2016/05/09 [17:54]

인천교육청-인천대 손잡고 전국학교예술교육 행사 추진

김재천 기자 | 입력 : 2016/05/09 [17:54]


문화예술과 함께하는 행복한 인천교육의 실현 기대돼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이청연)은 5월 9일, 인천광역시교육청 영상회의실에서 인천대학교(총장 최성을)와 “제6회 전국학교예술교육페스티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인천광역시교육청은 인천대학교와 공동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상호 유기적인 교류활동으로 전국학교예술교육페스티벌에 참여하는 학생들의 성취감 향상 및 예술을 통한 총체적 화합의 장 마련에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고자 하였다.

  이에 따라 인천대학교는 행사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풍부하고 현대적인 인적 ‧ 물적 자원을 활용하여 ▲공연 ‧ 체험 및 세미나 시설 ▲대학생 도우미 ▲기타 업무연계 및 협력이 필요한 사항 등을 지원하기로 하였다.

  한편, 전국학교예술교육페스티벌은 교육부에서 주최하는 예술교육 성과 발표 행사로 매년 발전을 거듭하고 있다. 2016년 제6회 행사는 인천광역시교육청에서 적극적으로 주관하여 9월27일(화)부터 9월29일(목)까지 3일간 인천대학교에서 실시될 예정이다. 

 ▲학생오케스트라 ▲뮤지컬 ▲연극 ▲예술동아리 ▲체험활동 등 5개 분야에 전국 초·중·고 150여 개 학교에서 4,300여 명의 학생들이 참여할 예정이며, 전국의 학생 ‧ 학부모 ‧ 교육관계자들이 관람 및 체험을 하게 된다.

  협약식에서 이청연 인천광역시교육감은 “학생들의 꿈과 끼를 키워주는 행복교육의 토대 마련을 위한 관학 업무 협약을 통해 페스티벌 사업을 효율적으로 추진하고, 학교예술교육으로 다져가는 「모두가 행복한 인천교육」을 실현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협약으로 인천광역시교육청과 대학 간의 업무협조 체제 구축, 지역사회 교육공동체성 회복은 물론 문화예술과 함께하는 인천교육의 이미지가 크게 제고될 것으로 기대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