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안양시, 자원봉사 단체장 워크숍 개최

적극적 자원봉사 단체 관리체계 구축을 위한

강광수 기자 | 기사입력 2016/04/29 [14:21]

안양시, 자원봉사 단체장 워크숍 개최

적극적 자원봉사 단체 관리체계 구축을 위한
강광수 기자 | 입력 : 2016/04/29 [14:21]


안양시자원봉사센터(소장 박정례)는 2016년 자원봉사 단체장 워크숍을 2016.4.28(목)~29(금) 1박2일 일정으로 용인시에 위치한 한라인재개발원에서 자원봉사단체장 및 팀장 102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했다.
 

이번 워크숍은 자원봉사단체, 팀 리더를 대상으로 화합의 장을 마련하여 자원봉사 활동 지도, 관리 능력을 향상시키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단체장의 사기진작과 유기적인 네트워크를 활성화하는데 큰 목적이 있다.
 

첫째 날 오전에는 강정모교수의 “자원봉사자 자세와 리더의 역할” 주제로 강연이 진행됐고, 오후에는 고윤신 강사의 “자원봉사자 신바람 힐링” 이라는 열정의 강의가 이루어졌다.  이어서 자원봉사단체 활성화 방안을 위한 참여식 분임토의로 자원봉사 활동 현안의 문제점을 도출해 내는 분임토의가 이루어졌다
 

저녁시간은 친교와 화합의 시간으로 각 분임별 장기자랑 등 이재연(행복웃음치료팀) 사회로 단체팀원들과의 화합과 열띤 장기자랑의 시간을 갖고 둘째 날은 토의결과 발표 및 사례발표, 문화탐방(경기도 박물관 관람)으로 이틀간의 단체장 워크숍 일정을 마무리 하였다.
 

이날 이필운 안양시장 내외가 참석하여 “제2의 안양부흥”과 자원봉사 활동에 앞장서고 있는 단체장들을 격려하고 앞으로도 안양시 자원봉사 발전에 노력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금번 워크숍을 통해 그동안 자원봉사로 애쓴 자원봉사단체 리더들은 잠시나마 힐링하는 시간을 가졌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