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평택시 송신무용단, 찾아가는 문화활동 전개

북부청소년문화의집-송신무용단과 이충초의 찾아가는 문화활동 성료

안병춘 기자 | 기사입력 2016/04/15 [15:51]

평택시 송신무용단, 찾아가는 문화활동 전개

북부청소년문화의집-송신무용단과 이충초의 찾아가는 문화활동 성료
안병춘 기자 | 입력 : 2016/04/15 [15:51]


지난 13일,  평택시 이충동에 위치한 이충초등학교 2층 소강당에서 경기도와 평택시가 주최하고 송신무용단이 주관하는 2016 찾아가는 문화활동이 이루어졌다.
 

 이번 이충초등학교 2층 소강당에서 진행된 송신무용단의 찾아가는 문화활동에서는 북부청소년문화의집에서 ‘우리가락 진도북춤’ 무료교육을 수강해온 청소년들의 공연을 포함해 어전무, 화량무, 화선무, 교방장구춤, 교방소고무, 가요한마당 등 아름다운 우리가락에 맞추어 다채롭고 화려한 춤사위를 선보이며 청소년들에게 우리나라의 전통 예술문화를 널리 알렸다.

 평택시북부청소년문화의집(관장 김지나)은 송신무용단(단장 김규미)과 지난 해 11월 지역의 발전과 청소년들의 바람직한 성장을 위해 MOU업무협약을 체결하며 청소년들을 위한 문화예술 체험활동인 ‘우리가락 진도북춤’ 수업을 실시해왔으며, 이듬해인 3월에는 북부청소년문화의집과 이충초등학교(교장 고효순)와의 MOU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이충초 학생 4명을 대상으로 송신무용단의 진도북춤을 무료로 수강해온 바 있다.
 

 북부청소년문화의집과 이충초등학교, 그리고 송신무용단은 지역내 인적·물적 자원을 함께 공유하고 교류할 것을 다짐하며 MOU협약 체결을 시작으로 상호간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이번 찾아가는 문화활동을 기획했다고 밝혔다.

평택시의 학교와 평택시청소년재단, 그리고 평택시지역예술단체의 균형 있는 발전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하고 체계적인 활동 프로그램을 개발 및 제공함으로써 청소년의 삶에도 균형있는 성장효과를 낼 것으로 보인다.
 

 또한 송신무용단 대표 김규미단장은 ‘잊혀져가는 우리의 전통 문화와 예술성을 널리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찾아와 뿌듯하고 감사할 따름이고 지역 내에서의 잠재적인 예술성과 재능을 가진 청소년들을 발굴하고 전통문화 계승을 위해 부단히 노력할 것’ 이라고 밝혔다.
 
이에 북부청소년문화의집 김지나 관장은 ‘관내 학교와 지역단체와의 협약을 통해 활발한 상호교류가 시작되었으며 이번 찾아가는 문화활동에서 본 청소년들의 열정과 박수소리에 힘입어 지역 내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청소년활동 서비스를 활발하게 전개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