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중구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김재천 기자 | 입력 : 2016/03/31 [11:26]
인천중구자원봉사센터(소장 이주영)는 지난 달 30일 인천영종고등학교(교장 장후순), ㈜해충폴리스(대표 김복영)와 「자원봉사활성화 및 공동 협력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협약은 지역사회에 봉사하는 나눔의 정신을 확산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 참여와 지역사회의 인적·물적 교육기부 활동이 학교 교육에 실질적인 보탬이 될 수 있도록 교류를 정례화 함에 목적을 두고 추진되었다. 센터는 인천영종고등학교와 공조하여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공통 관심사 연구, 상호간의 정보 교환 및 각종 자료수집 등에 대한 연구 활동을 실시하며, 복지소외계층 발굴과 모니터링 활동을 계획하고 있다.
또한, 학교 측에서는 작년부터 운영 중인 『사랑의 반찬 나눔 행사』를 센터와 함께 확대 실시할 것이며, 각종 동아리를 통한 재능 나눔 및 봉사활동도 계획 중이다. 아울러, ㈜해충폴리스와 함께 저소득층 대상 악취제거·해충방제·소독 등 재능기부에 참여하기로 하였다. 이날 참석한 장후순 교장(인천영종고등학교)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학교가 지역사회의 일원으로 봉사할 수 있는 토대가 마련되었으며, 각 기관의 인적·물적 교육기부 활동이 학교 교육에 실질적인 보탬이 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어‘하나 하나가 별’인 영종고 학생들이 행복한 학교 생활을 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