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수원시 권선구보건소 방역사업 시작, 감염병에 선제적 대응

안병춘 기자 | 기사입력 2016/02/23 [13:14]

수원시 권선구보건소 방역사업 시작, 감염병에 선제적 대응

안병춘 기자 | 입력 : 2016/02/23 [13:14]
권선구보건소는 지난 22일부터 권선구 전지역을 대상으로 방역소독작업을 시작했다.
 
권선구보건소는 최근 중남미 지역에서 신생아 소두증을 유발하는 것으로 알려진 지카바이러스 감염증 및 매개곤충 감염병전파를 차단하기 위해 예년보다 방역시기를 한 달 앞당겨 시작하였다.
 
요즘은 모기 활동시기에 해당되지 않아 지카바이러스의 전파 가능성은 낮은 상황이지만, 보건소는 기후 온난화 영향에 따른 매개모기 변화 가능성에 대비해, 다세대 및 단독주택, 대형건물 등 지하 집수정, 정화조 모기 서식지에 대한 유충구제 등 방역을 실시할 계획이다. 또, 산과 인접한 곳과 풀숲 등에도 모기활동 개시 시점인 3월부터 4월까지 방역활동을 전개, 감염원을 사전 차단한다는 방침이다.
 
권선구보건소는 방역소독실시에 앞서 방역으로 인한 환경오염을 방지하고 쾌적하고 안전한 약품관리를 위하여 전문가를 초빙하여 방역소독수에 대한 안전 교육을 추진하였다.
 
박정애 권선구보건소장은 “특히 올해 방역소독사업은 정화조등 유충구제를 철저히 하는 조기방역의 실시로 감염원을 사전에 차단하여 방역의 효과를 높이고, 약품처리에 철저를 기해 감염병 예방은 물론 방역으로 환경오염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는 쾌적하고 안전한 사람과 자연을 소중하게 생각하는 방역 사업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권선구보건소는 다음달 16일부터 시민 대상으로 감염병 교육을 실시해 감염병의 이해와 생활 속 감염병 발생을 차단하고 감염병 유행 시 전파력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적극적이고 체계적인 선제적 대응을 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