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수원시평생학습관, 2016년 1학기 110여개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안병춘 기자 | 기사입력 2016/02/19 [13:27]

수원시평생학습관, 2016년 1학기 110여개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안병춘 기자 | 입력 : 2016/02/19 [13:27]

수원시평생학습관이 다양한 평생교육 강좌를 마련하고 2016년도 1학기 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1학기 강좌에서는 시민인문학교, 거북이공방, 더느린삶, 뭐라도학교, 시민기자학교, 스마트워크 아카데미 등의 분야별 강좌는 물론 지역 시민교육 포럼, 웰컴 투 수원, 찾아가는 학교 등 이웃 연대와 공유를 위한 프로그램까지 만나볼 수 있다.
 

시니어 프로그램인 <뭐라도학교>는 ‘스스로 배우고 도전하는 액티브 시니어들의 베이스캠프’라는 모토 아래, 제2의 인생을 설계하는 데에 도움을 줄 ‘인생수업 4기’와 한 달에 한 번씩 시니어와 관련한 유쾌하고도 진지한 이야기를 나누는 ‘월담’으로 구성되어 있다.
 

느리게 사는 삶을 생각해보고자 하는 <더느린삶>에서는 한방 건강교실, 평화가 깃든 밥상, 도시 양봉가 되기, 막걸리교실이 마련돼 있다. 삶의 전환을 위한 손기술을 배우는 <거북이공방>에서는 목공, 삶을 위한 100가지 기술, 공방 특강 등과 같은 다양한 강좌가 진행된다.


<스마트워크 아카데미>에서는 직장인을 위한 셀프 커리어 플래닝과 노동법에 대한 강좌를 만날 수 있고, 이외에도 독립출판을 위한 인디자인 워크숍, 소셜미디어 콘텐츠 성공법칙 등이 운영된다.
 

또, <시민기자학교>를 통해 대중문화평론가이자 칼럼리스트인 임범과 함께 칼럼 쓰기에 대한 강좌를 들어볼 수 있고, <누구나학교>의 청소년 서포터즈에 지원해볼 수도 있다.
 

또한 초보를 위한 컴퓨터와 영어 강좌, 사진, 글쓰기, 미술과 음악, 건강체육 등 다양한 생활문화 강좌들이 열린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