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부천원미보건소-부천성모병원, 시민건강강좌 열어

김재천 기자 | 기사입력 2016/01/19 [11:04]

부천원미보건소-부천성모병원, 시민건강강좌 열어

김재천 기자 | 입력 : 2016/01/19 [11:04]


- ‘흡연! 그리고 암, 금연이 답이다’라는 주제로 건강강좌 개최


부천시 원미보건소와 부천성모병원은 지난 15일 부천성모병원 옴니버스홀에서 ‘흡연! 그리고 암, 금연이 답이다’라는 주제로 건강강좌를 진행했다. 이번 건강강좌는 지역주민의 흡연예방과 건강생활 실천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이비인후과 주영훈 교수는‘음성변화, 후두암의 증상일 수 있습니다’라는 주제로, 흉부외과 김영두 교수는‘침묵의 살인자 폐암 이겨낼 수 있습니다’라는 주제로 강연했다.
 

건강강좌 참석자를 대상으로 후두암·구강암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후두내시경 검사와 폐활량검사가 이뤄졌다. 또 보건소 이동 금연클리닉의 금연상담과 CO측정이 무료로 진행됐다.
 

폐암과 후두암은 여러 공해물질, 바이러스 감염, 그 밖의 외부자극 등이 원인으로 그 중 흡연이 암 발생의 주요한 원인이다.
 

이날 강좌에 참여한 한 시민은 “금연의 중요성은 알지만 늘 결심을 망설이게 됐는데 건강강좌를 들으며 다시 금연을 결심했다”며 “금연상담을 통해 보조제도 받고 금연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설명도 들으니 올해에는 꼭 담배를 끊을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원미보건소는 올해에도 지역주민 대상으로 흡연예방 및 금연교육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