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원미보건소, 겨울방학 건강증진 교실 운영

김재천 기자 | 기사입력 2016/01/08 [11:32]

원미보건소, 겨울방학 건강증진 교실 운영

김재천 기자 | 입력 : 2016/01/08 [11:32]


- 초등학생 4학년~6학년 대상으로… 1월 4일부터 29일까지 운영

“엄마가 신청해줘서 참여했는데 호신술도 배우고, 요리도 배운다니 정말 재미있을 것 같아요” 지난 4일 건강증진 교실에 참여한 심보경 어린이의 말이다.
 

부천시 원미보건소 평생건강관리센터는 지난 4일부터 초등학생 4학년~6학년을 대상으로 신나는 겨울방학 건강증진 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건강증진 교실은 활동력이 떨어지는 겨울방학 기간을 이용해 어린이들의 건강한 생활습관 형성과 균형 잡힌 성장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건강증진 교실은 매주 월·수·금 오후 2시부터 1시간 동안 진행된다. 지난 4일 오리엔테이션과 놀이체육을 시작으로 오는 29일까지 총 4주간 운영한다. 월요일과 수요일에는 소아비만 예방 및 성장을 촉진시키는 키 크기 놀이체육으로 흥미를 유발한다.

금요일에는 ▲편식 예방, 올바른 식습관을 위한 영양교육 및 조리실습 ▲감염병 예방을 위한 올바른 손 씻기 교육 ▲아동기 건전한 성의식 발달을 위한 올바른 성(性) 교실 ▲호신술, 심폐소생술 교육을 특강으로 진행한다.
 

문옥영 원미보건소 건강증진팀장은 “이번 교육이 어린이들이 건강한 생활습관을 갖는데 도움이 됐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아동·청소년들을 위한 건강생활실천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