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광명시 광명2동 새마을, 이웃과 함께하는 따뜻한 연말

김대영 기자 | 기사입력 2016/01/01 [17:26]

광명시 광명2동 새마을, 이웃과 함께하는 따뜻한 연말

김대영 기자 | 입력 : 2016/01/01 [17:26]


- 취약계층 가정에게 사랑의 쌀 전달로 이웃사랑 실천

광명시 광명2동 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김맹수)·부녀회(회장 이춘희)에서는 지난 30일 관내 취약계층 가정에 사랑의 쌀 450kg을 전달하는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동절기를 맞아 각 통장님의 추천을 통하여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취약계층 45가정을 발굴하여, 각 가정에 쌀 10kg을 전달하며 따뜻하고 건강한 겨울을 보내시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마련되었다.
 

쌀을 전달받으신 정○○어르신께서는 “홀로 적적하게 살고 있었는데, 이렇게 챙겨주는 이웃이 있어서 마음만은 든든하다”며 고마움을 표시했다.
 

이에 김맹수 광명2동 새마을지도자협의회장은“이웃간 따뜻함을 전달하고자 오늘 행사를 갖게 되었다”라며“건강한 겨울을 보내시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이춘희 광명2동 새마을부녀회장은 “나눔의 기쁨이 더 크다며, 주변 소외된 이웃을 돌아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또 정계환 광명2동장은“새마을지도자협의회·부녀회의 관심과 사랑에 감사드리며, 지역사회의 관심과 자원연계를 통하여 함께 살아가는 따뜻한 지역사회를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이번에 지원한 쌀은 지난 2015. 7. 1. 부터 위 ․ 수탁계약을 맺어 운영하고 있는 가구문화의거리 공영주차장 수익금의 일부로 지원하게 된 것으로, 광명2동 새마을은 홀몸어르신 반찬나누기 사업, 집수리, 빨래봉사 등 취약계층 지원사업을 적극적으로 전개하여 지역 내 소외되기 쉬운 취약계층에 대한 이웃사랑을 몸소 실천해오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