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부천시, 공용시설물 보수·급수관 교체, 공동체활성화, 전자투표 비용 보조

김재천 기자 | 기사입력 2015/12/31 [11:36]

부천시, 공용시설물 보수·급수관 교체, 공동체활성화, 전자투표 비용 보조

김재천 기자 | 입력 : 2015/12/31 [11:36]


공동주택 보조금 지원 받으세요
 
부천시는 건립한지 10년이 넘은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보조금을 지원한다고 31일 밝혔다.
 

시는 안전하고 살기 좋은 주거환경 조성을 위한 노후 공용시설물 유지·보수와 이웃 간의 소통 및 공동체 문화를 복원하기 위한 공동체활성화 비용, 투명한 주택관리 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전자투표 비용 지원을 할 계획이다. 사업비의 50% 범위 내에서 기준에 맞춰 보조한다.
 

지원 사업으로는 ▴공용시설물 유지보수 사업은 도로포장, 어린이놀이시설, CCTV 설치, 보안등 보수 등 ▴공동체 활성화 사업은 옥상텃밭, 북카페, 작은도서관, 공동 육아방, 방과 후 보육 등의 시설비를 지원한다. 
 

지원을 희망하는 단지는 사업별로 1월 12일부터 2월 29일까지 부천시 공동주택과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공용시설물 유지보수 비용과 공동체 활성화 비용은 오는 4월 ‘공동주택 보조금 지원심의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지원대상과 지원액을 결정한다.
 
전자투표 비용 지원은 예산 한도 내에서 지원 순서대로 대상 단지를 결정하게 된다.

한편 부천시는 올 한해 공용시설물 유지보수에 총 46개 단지 7.2억원을 지원했다. 내년에는 공용시설물 유지보수, 공동체 활성화, 전자투표 비용 등 지원대상를 확대하고 총 지원액을 10억원으로 증액 지원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