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택시 콜호출비(1,000원)를 없애 택시이용편의성이 크게 높아진다.
최근 스마트폰 앱 기반 콜택시사업이 활성화를 띠는 반면, 광명시 브랜드 택시인 ‘광명씨티콜’ 이용율이 점차 떨어지고 있어 택시업계와 협의를 거쳐 2016년부터 콜 호출비 1000원을 받지 않기로 하여 내년부터는 광명시 어디에서나 콜수수료 부담없이 일반택시요금으로 택시콜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 것이다. 광명씨티콜은 2007년도에 처음 운영하여 현재 광명시 택시 1270대 중 500대가 가입되어 있으며 2015년 연간 80,000건 콜수행으로 시민들에게 빠르고 편리한 교통편의를 제공하여 왔다. 광명씨티콜이 보다 활성화되면 택시를 기다리지 않고 쉽게 이용할 수 있게 될 뿐 아니라 승객을 찾기 위해 시내를 배회하는 택시가 감소하게 되어 연료비 절약, 교통정체 해소, 택시업계 재정난 해소 등에 도움이 될 것이다. 한편 광명시에서는 시민이 편리하게 택시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학온동, 옥길동 등 원거리지역 지원, 콜센터 운영비, 카드결제수수료 및 통신료 지원, 영상기록장치, 내비게이션 구입비 지원 등의 시책을 펴고 있으며, 노령 및 여성 택시운전자의 신변보호를 위하여 보호격벽 설치사업을 추진하였고, 늦은 시간에 승객이 지인에게 경로, 차량번호 등 정보를 스마트폰으로 전송하는 안심 귀가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광명시는 “앞으로도 시민이 신속, 편리하고 안전하게 택시를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시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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