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부천시, 한강문화재연구원과 아주 특별한 이웃돕기

김재천 기자 | 기사입력 2015/12/28 [09:55]

부천시, 한강문화재연구원과 아주 특별한 이웃돕기

김재천 기자 | 입력 : 2015/12/28 [09:55]

『함께해요 with 부천』 심곡2동 복지협의체에 성금 300만원 기탁

부천시는 재단법인 한강문화재연구원(원장 신숙정)에서 지난 24일 연말연시를 맞이하여 성금 3백만원을 『함께해요 with 부천』심곡2동 복지협의체에 기탁했다고 28일 밝혔다.
 

『함께해요 with 부천』은 동 복지협의체, 지역 주민, 거점 사회복지관이 협력하여 추진하며 우리 이웃, 우리 동네를 바꾸는 아주 특별한 이웃돕기 사업이다.
 

심곡2동 복지협의체에서는 성금 3백만원을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위기가구에 어려움을 이길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일시적 생계비, 의료비, 주거비, 장제비, 해산비, 교복비 등을 지원하는 희망나눔사업, 저소득 가정에 꿈을 이룰 수 있도록 학원비 및 교재비를 지원하는 꿈밭지원사업, 각 가정에 꼭 필요한 물품(서비스)을 제공하는 선물상자사업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한편, 한강문화재연구원은 고고학도로 구성된 재단법인으로 유형․무형의 문화유산을 조사․연구하고, 그에 따른 보존과 활용방안을 제시하며, 문화재 관련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본원이 부천에 있어 지역주민을 위하여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꾸준히 성금을 기탁하고 있다.   
 

이수용 복지운영팀장은 “우리 이웃, 우리 동네를 도와주시는 분이 계셔서 올해 부천시가 시민이 시민을 돕는, 보건복지부 지역복지사업 인적안전망 분야 최우수 지방자치단체로 선정될 수 있었다.”며, “동 단위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활용하여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