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광명시,‘공교육의 새바람, 사회적경제와 길을 찾다’ 포럼 성황리 개최

김용환 기자 | 기사입력 2015/12/27 [13:43]

광명시,‘공교육의 새바람, 사회적경제와 길을 찾다’ 포럼 성황리 개최

김용환 기자 | 입력 : 2015/12/27 [13:43]

12월 23, 24일 양일간 학교협동조합 기초교육 및 포럼 진행
 
광명시는 12월 23일~24일 양일간 청소년에게 상생의 가치교육을 통해 공동체의 중요성을 인식하게 하고 교육협동조합 활동과 연계한 다양한 사회적경제 교육을 활용할 수 있도록 학부모와 교사, 학생 및 시민 등 92명이 참가한 가운데 ‘학교협동조합 기초교육’ 및 ‘교육협동조합 포럼’을 광명시일자리창조허브센터에서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광명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광명시사회적경제네트워크. 광명교육희망네트워크, 광명시평생학습원, 광명시인재육성재단, 광명시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광명나래아이쿱생협, 한국협동조합지원네트워크 등 사회적경제와 교육을 지원하는 행정·중간지원조직·학교 및 사회적경제 현장이 함께 준비한다는 점에서 민관협력의 좋은 본보기라고 할 수 있다.
 
기초교육과 포럼을 참여한 시민은 “실질적인 연구와 실제 현장 경험이 담긴 다양한 사례들이 매우 유익했고, 아이들에 대한 신뢰와 자발적 참여와 교육이란 단어가 잘 어우러져 광명에서도 학교협동조합과 사회적경제교육이 많아져 학생들이 즐겁게 학교를 이끌어 가면 좋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24일 교육협동조합포럼에서는 ‘지역사회 미래세대 양성을 위한 청소년 사회적경제 교육활용 방안’에 대해 광명시교육지원청, (재)광명시청소년인재육성재단, 교사 및 사회적경제 관계자 등 다양한 분야에서 토론을 해주었다.

또 이연희 교사(충현중)는 “광명에서 나고 자라 마을에서 교사까지 하고 있는데, 사회적경제와 아이들과 함께 하는 교육이 단지 글로 배운 교육이 아닌 경험과 실천을 통한 교육으로 효과가 좋았다”며, 사회적경제에 관한 교육, 사회적경제를 위한 교육, 사회적경제에 의한 교육을 강조하였다
 
광명시교육지원청과 앞으로 광명시사회적경제네트워크와 다양한 협력이 이루어지길 희망한다고 말하였다. 광명시 사회적경제와 교육관련 문의사항은 광명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로 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