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안양대학교 제 8대 정창덕 총장 취임

송미라 기자 | 기사입력 2015/12/23 [16:51]

안양대학교 제 8대 정창덕 총장 취임

송미라 기자 | 입력 : 2015/12/23 [16:51]


안양대(총장 정창덕)는 23일 오전 11시 일우중앙도서관 5층 교무회의실에서 제 8대 총장 취임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학교법인 우일학원의 김광태 이사장을 비롯해 교무위원을 중심으로 한 학교 관계자와 신임총장 내외빈 등 60여 명이 참석해 취임을 축하했다.
 

정 총장은 취임사를 통해 “안양대학교 구성원들과 소통하고 화합하여 대학의 위상을 높이고, 안양대학교만의 차별화된 특성화를 통해 ‘전국 최우수 명문대학’의 반열에 오를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김광태 이사장은 “교육, 행정, 연구 등 대학 행정에 정통한 정창덕 총장님의 역량은 안양대학교가 교육중심이자 산학협력의 명문사학으로 도약하는 데 큰 견인차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인사를 전했다.

전북 임실 출신의 정 총장은 단국대 전기공학과를 나와 연세대에서 산업경제 석사를 받은 뒤 카이스트에서 경영정보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미국 인디애나대와 UCLA에서 연구와 강의를 했고, 일본 도쿄교육대학원 대학 객원교수를 거쳐 중국 하얼빈대 석좌교수, 고려대 컴퓨터정보학과 교수, 산업자원부와 정보통신부 국가전략회의 위원, 청와대 정책기획 자문위원 등을 역임했다.

산업자원부 장관상, 미국 ABB 소프트웨어 상과 대통령상 등을 수상한바 있으며, 현재 (사)한국유비쿼터스학회장 및 (사)미래창조협회장 등을 맡고 있다. 
 
한편, 정 신임총장의 임기는 내년 총선 출마를 위해 사임한 김석준 前 총장의 잔여임기인 2017년 6월까지 1년 6개월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