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경기도교육청, 지속가능한 미래, 함께하는 환경교육

18일,‘ 경기도 환경교육 한마당’개최

김대영 기자 | 기사입력 2015/12/18 [15:11]

경기도교육청, 지속가능한 미래, 함께하는 환경교육

18일,‘ 경기도 환경교육 한마당’개최
김대영 기자 | 입력 : 2015/12/18 [15:11]
- 환경 교육의 인식 확대 위한 지속가능발전교육 프로젝트 사례 공유 자리
- 도내 초・중・고 학생, 학부모, 교사, 지역사회단체 회원 등 800여명이 참가
- 경기도환경교육센터 오픈 컨퍼런스, 환경체험활동 부스 운영, 환경그림사진 전시 등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18일 경기도과학교육원과 경기과학고 과학영재연구센터에서‘경기도 환경교육 한마당’을 개최했다.

이번 환경 한마당은 ‘지속가능한 미래, 함께하는 교육!’을 주제로 지역과 생활에 기반한 환경 교육의 인식 확대를 위하여 올 한 해 학교, 지역사회단체, 환경단체가 함께 진행한 지속가능발전교육 프로젝트 사례를 공유하는 자리다.

60개 팀이 약 5개월 동안 공동 수행한 프로젝트 결과와 산출물 전시를 비롯하여 수원의 8대 깃대종 만들기, 신재생에너지 체험 등  환경체험활동 부스를 운영했으며, 도내 초・중・고 학생, 학부모, 교사, 지역사회단체 회원 등 800여명이 참가했다.

특히, 경기도환경교육센터의 오픈 컨퍼런스가 열려 경기도의 환경교육 정책 발표, 공모사업 설명회, 환경교육 활성화를 위한 토의 등이 이어졌다. 

또한, 경기도과학교육원은 학생 중심의 연구 성과를 담은 지속가능발전교육 장학자료『당신과 나의 지구를 위한 10가지 질문』을 현장에서 배포하여 참가자들에게 환경에 대한 관심을 높였다. 

특별 행사로 환경그림전시‘생태와 지속가능한 사회를 꿈꾸는 작은 세상이야기’와 환경사진전시 어 사는 길/여섯달의 황새관찰일기’, ‘생태와 평화가 어우러진 DMZ ’등도 함께 열렸다. 

경기도과학교육원 송남섭 원장은“위기의 환경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지역사회와 함께 공동의 문제로 인식하고 참여와 연대의 폭을 더욱 넓혀 지속가능한 생활 속의 환경교육을 확산해 달라”고 당부하며, 프로젝트를 진행한 학생들과 관련 단체의 노력에 깊은 감사를 표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