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안양시립 4개 도서관 겨울 독서교실 운영

송미라 기자 | 기사입력 2015/12/14 [10:08]

안양시립 4개 도서관 겨울 독서교실 운영

송미라 기자 | 입력 : 2015/12/14 [10:08]

초등 4~5학년 대상 드라마, 놀이 등을 통한 다양한 독서 프로그램 운영

 
평촌ㆍ호계ㆍ어린이ㆍ만안도서관 등 안양시립 4개 도서관이 겨울방학을 맞아 초등학생 4~5학년 대상으로 독서교실을 운영한다.
 
학교장 추천 또는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신청을 받아 4일간 진행되며, 평촌ㆍ만안 도서관은 내년 1월 4일부터 7일 까지, 호계ㆍ어린이도서관은 1월 5일부터 8일까지 운영된다.
도서관별 성적 우수자 1명에게는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장상이 수여된다.
 
동서양 철학자의 이야기를 담은 ‘나는 생각한다 고로 독서교실은 존재한다’ (평촌), 놀면서 인문학적 소양을 키우는 ‘놀이 속에 숨은 인문학’(호계), 다양한 독후 활동을 다룬 ‘성장하는 독서플랜’(어린이), 역사드라마 통해 조선 건국 이야기를 배우는 ‘육룡이 읽으샤’(만안)를 주제로 진행한다.
 
이번 독서교실은 독후감 작성법, 토론 등 독서교육 뿐 만 아니라, 보드게임, 만다라 협동화, 역사카드, 북 아트 등 재미있고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된다.
 
특히 인문, 철학, 역사 중심으로 구성돼 학생들의 독서능력 향상과 올바른 가치관 형성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참가신청은 14일부터 각 도서관별 일정에 따라 학교와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안양시립도서관 홈페이지나 전화로 안내 받을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