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경기도교육청, ‘공감통일교육’업무협약 체결

10일 아주대에서 경기도교육감, 경기도지사, 통일부장관 서명

김대영 기자 | 기사입력 2015/12/10 [14:15]

경기도교육청, ‘공감통일교육’업무협약 체결

10일 아주대에서 경기도교육감, 경기도지사, 통일부장관 서명
김대영 기자 | 입력 : 2015/12/10 [14:15]


- 이재정 경기도교육감, 남경필 경기도지사, 홍용표 통일부 장관 참석해 업무협약서에 서명
- 경기도 학생과 주민에게 남북관계 이해증진과 통일공감대 조성 등 통일교육을 확대위해 마련

경기도교육청(이재정교육감)은 10일 오전 수원 아주대학교에서 경기도, 통일부와 ‘공감 통일교육’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 내용으로는 ▲학교 및 지역사회 평화․통일교육 활성화를 위한 기관 간 협력 강화 ▲통일 미래세대 및 지역사회 통일리더 양성과정 확대 운영 ▲우수 강사 및 시설을 활용한 다양한 통일교육 프로그램 협력 등이다.

이번 업무협약은 경기도의 학생과 주민에게 남북관계 이해 증진과 통일 공감대 조성 등 통일교육을 확대하기 위해 마련했으며, 이 자리에는 이재정 경기도교육감, 남경필 경기도지사, 홍용표 통일부 장관이 참석해 업무협약서에 서명했다.

이번 업무협약의 내용은 학교 및 지역사회 평화․통일교육 활성화를 위한 기관 간 협력 강화, 통일 미래세대 및 지역사회 통일리더 양성과정 확대 운영, 우수 강사 및 시설을 활용한 다양한 통일교육 프로그램 협력 등이다.
 

이재정 교육감은  "이 자리에 통일을 이루어나갈 원동력과 꿈을 가진 고등학생들이 참석했는데, 새로운 세대를 위해서 통일은 반드시 이루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서 "통일은 꿈이 아닌 현실이며, 끊임없이 대화하고 준비해야 새로운 미래가 온다.”면서 “평화와 대화는 말로만 되는 것이 아니라 통일을 함께 인식하고 이해하고 공감하며 그것을 실천으로 옮길 때 통일이 이루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재정 교육감은 협약식에 앞서‘평화와 대화가 통일의 길입니다' 라는 방명록을 남기기도 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