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부천시 안전활동 사회단체협의회, 시민안전 강화 논의

김재천 기자 | 기사입력 2015/12/09 [10:34]

부천시 안전활동 사회단체협의회, 시민안전 강화 논의

김재천 기자 | 입력 : 2015/12/09 [10:34]


부천시자율방재단 등 안전활동 분야 민간단체, 유관기관 등 참석

부천시는 지난 8일 시청에서 부천시자율방재단을 비롯한 안전활동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15개 민간단체, 5개 유관기관 등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부천시 안전활동 사회단체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올해 각 단체별 지역사회안전을 위한 활동 성과와 연계사업, 부천시 안전시책과 범죄예방 목적 환경개선을 위한 사업 등 주요 추진사항이 보고됐다.
 

내년도 범죄예방과 시민안전을 위한 활동지원과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면서 부천시의 안전시스템을 살펴보는 기회도 가졌다. 아울러 창조적인 민․관 안전네트워크 형성을 위한 자리가 되었다.
 

특히 어린이안전사고 제로화를 위해 각 단체가 유기적으로 협조하고, 문화특별시 부천을 살고 싶어 하는 도시로 만들어 가는데 노력을 기울이자고 의견을 모았다.
 

부천시안전활동사회단체협의회는 민선6기를 새롭게 열면서 90만 시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실현하겠다는 시정목표로 재난예방활동에 선도적으로 참여하는 사회단체를 육성하고 지원하기 위해 지난해 12월 24일 발족했다.
 

김만수 부천시장은 “시민안전을 위해 애써주시는 시민단체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안전활동사회단체협의회를 중심으로 부천의 안전을 더욱 공고히 하여 시민들이 행복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안전도시 부천을 만들어 가자“고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