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경기도교육청, 아름다운 만남, 행복한 동행

중국 동북3성 조선족 유치원 교원 초청연수 운영

김대영 기자 | 기사입력 2015/12/08 [13:29]

경기도교육청, 아름다운 만남, 행복한 동행

중국 동북3성 조선족 유치원 교원 초청연수 운영
김대영 기자 | 입력 : 2015/12/08 [13:29]


- 중국 동북3성 조선족 유치원 교원 초청연수 운영
- 내몽고, 상해에서도 경기유아교육 초청연수 관심 참여
- 경기도교육청 지점 농협은행에서 참여 교사에게 “유아교재․교구” 기증
- 유아 놀이지도의 실제, 유아-교사의 상호작용, 유치원교사 1일 체험, 유아문화예술교육 등 실천중심의 초청연수 운영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12월 7일(월)부터 12일(토)까지 5박 6일간 중국 동북3성 조선족 유치원 교원들을 초청하여 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조선족 유치원 교원들의 교수․학습 지도 방법 개선을 통하여 교원 역량 강화와 실천중심 교육 활동 연수로 진행되며 유치원 1일 교사 체험도 있을 예정이다.

 5박 6일간의 연수는 첫째날 “아름다운 만남”을 시작으로 5일간“행복한 동행”을 시작하게 된다. 이어서 “유아 놀이지도의 실제”, “국립과학박물관 및 사립유치원 견학”, “공립 단설유치원 1일 교사 체험”, “ 유아-교사 상호작용의 실제, 유아문화예술교육”등 실천중심 교육활동 연수로 이루어진다.  

특히, 이번 연수에는 중국 동북3성 이외에도 내몽고, 상해에서도 경기유아교육에 관심을 갖고 참여한다.

농협 경기도교육청지점은 이번 연수에 참여한 교사들에게 ‘유아용 블록놀이, 퍼즐, 역할놀이 세트’등 교재․교구를 기증하여 한층 더 따뜻한 연수로 빛내주게 된다.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은 8일 도교육청에서 열린 개회식에서“멀리서 오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한다”며, “한반도는 동북3성과 역사적, 문화적으로 깊은 관계에 있다. 한반도와 동북아의 평화와 발전, 번영을 위해 함께 노력해주길”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