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지산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위촉식 개최

김대영 기자 | 기사입력 2015/12/07 [14:21]

지산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위촉식 개최

김대영 기자 | 입력 : 2015/12/07 [14:21]


평택시 지산동(동장 정연자)은 지난 4일 동사무소 회의실에서 ‘지산동 복지협의체 의원’ 위촉식을 가졌다.
 

이번에 구성된 지산동 복지협의체(위원장 양기남)는 지산동장을 비롯하여 복지위원, 통장, 새마을지도자, 교육관계자, 자영업자 등 다양한 영역의 13명의 위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사각지대 및 위기가구 발굴, 지역자원 발굴 및 서비스연계 등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또한, 지산동은 지난 8월부터 특수시책으로 저소득층 지원을 위한 ‘홀몸어르신 지킴이’ 를 운영하고 있으며, 어려움에 처한 어르신들의 돌보미가 되어 어려움을 보살피고 있다.

올해 추석에는 쌀과 떡, 과일을, 최근에는 김장 10kg씩을 전달하여 따뜻한 나눔 봉사를 실천하고 있으며, 이번 12월에는 지산동 복지협의체 위원들이 한마음 한뜻이 되어 홀몸어르신을 포함한 지산동 소외계층을 위해 ‘밑반찬 만들기 사업’ 과 월동준비에 필요한 생필품 등을 후원할 계획이다.
 

이에 대해 정연자 지산동장은 “지산동 저소득층을 위한 복지협의체 구성에 함께 해주신 위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앞으로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해 적극적인 복지행정을 펼쳐 나가겠다” 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