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군포시 재궁동, 내 집 앞 눈 치우기 문화 확산 정책 앞장

송미라 기자 | 기사입력 2015/12/07 [12:08]

군포시 재궁동, 내 집 앞 눈 치우기 문화 확산 정책 앞장

송미라 기자 | 입력 : 2015/12/07 [12:08]


제설 도구 무료 대여… 눈 치우는 사진 공모도

군포시 재궁동 주민센터가 ‘내 집 앞 눈 치우기 문화 확산’을 위해 지역주민들에게 제설 도구를 무료로 대여하고, 눈 치우는 사진 공모전도 진행한다.
 

10일부터 시작될 제설 도구 무료 대여는 눈을 치우고 싶어도 도구가 없거나 부족해 어려움을 느끼는 주민에게 넉가래와 빗자루 등을 무상으로 빌려줌으로써 많은 주민이 집 근처 눈 치우기에 동참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특색사업이다.
 

사전에 전화로 대여 가능 여부를 확인하고, 동 주민센터를 방문해 신청․반납 대장을 작성하면 2일 이내로 제설 도구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필요할 경우 전화 상담 이후 1회에 한해 2일 연장도 가능하다.
 

다만 장비 분실 방지 및 관리 강화를 위해 주민센터 운영시간 동안에만 대여․반납이 가능하고, 무료 대여 기간이 내년 2월 28일까지이니 유의해야 한다. 한편 사진 공모전은 눈 치우는 일을 힘든 작업이 아니라 재미있는 추억, 이웃을 위한 봉사로 생각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문화행사다.

참여 희망자는 10일부터 30일 사이에 집 앞이나 상점 앞 또는 골목길 등을 치우는 사진을 촬영해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군포시에 거주하거나 군포지역 내 사업체 또는 기관․단체 등에 근무하는 사람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당선작 6개 작품(최우수 1명, 우수 2명, 장려 3명)을 제출한 응모자에게는 소정의 기념품이 증정될 예정이다.

이선주 재궁동장은 “눈길에 더 위험한 아이와 어르신, 우리 아들딸과 부모를 위해 ‘내 집 앞 눈 치우기’는 꼭 필요한 일”이라며 “함께 살기 좋고, 더 안전한 동네 만들기는 작은 참여로 만들 수 있으니 많은 사람의 적극적인 동참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재궁동 주민센터는 지난 4일 지역 내 직능단체 회원들과 눈 치우기 캠페인을 전개하며, 지역주민들에게 제설 도구 무료 대여 시스템 운영과 사진 공모전 홍보 활동을 펼쳤다.
 

또 내년 2월 말까지 ‘내 집 앞 눈 치우기’ 캠페인을 지속해서 전개함으로써 안전하고 살기 좋은 재궁동과 군포시 만들기에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