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수원시, 영통구 지역 규제개혁을 위한 시민의견 수렴

김대영 기자 | 기사입력 2015/12/04 [13:24]

수원시, 영통구 지역 규제개혁을 위한 시민의견 수렴

김대영 기자 | 입력 : 2015/12/04 [13:24]


수원시는 지난 4일 영통구청 상황실에서 ‘영통구 발전 규제개혁 시민의견 수렴회’를 가졌다.
 

이번 시민의견 수렴회는 시민들이 불편을 끼는 각종 규제에 대해 시민들로부터 직접 듣고 다양한 분야의 의견을 수렴해 해결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수렴회에는 김동근 수원시 제1부시장을 비롯해 김주호 영통구청장, 수원시규제개혁위원, 영통구민 대표, 관계 공무원 등이 참여해 ‘영통구 발전을 위한 규제개혁’에 대해 토론했다.
 

수렴회에서는 ▲국토부 저소득층 전세·매입임대 사업 신청절차 개선 ▲영통지구 내 미개발 병원부지 다른 시설로 전환요구 ▲통계조사 관련 개선 ▲어린이집 중복 지도점검 지양 등에 관해 논의했다.  또, ▲거주자우선주차제 이용자 선정개선 ▲홈페이지 통합관리개선 ▲부동산중개업 관련 신고권한 확대 ▲주민등록증 분실신고 절차 간소화 ▲기초연금 신청시 관련 사실 확인절차 개선 등에 관한 의견을 나눴다.
 

김동근 제1부시장은 “다양한 현장에 나가보면 시민들이 요구하는 생생한 목소리를 들을 수 있고 개선해야 할 제도가 참 많다는 것을 알 수 있다”며 “이날 논의된 사항에 대하여는 관계부서와 협의해 해결방안을 모색하겠으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체감하는 규제개혁을 위해 다양한 현장을 더 가까이 찾아가 의견을 직접 듣고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