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안양호암초 '김장 담그기' 체험

웃어른 공경과 마을사랑 실천

송미라 기자 | 기사입력 2015/12/04 [08:03]

안양호암초 '김장 담그기' 체험

웃어른 공경과 마을사랑 실천
송미라 기자 | 입력 : 2015/12/04 [08:03]


- 2015년 우리마을 독거어르신돕기 김장나눔행사

안양과천교육지원청 안양호암초등학교(교장 권영호)는 12월 3일(목) 안양시 만안구 안양2동의 본교 학구에 거주하시는 독거어르신들을 돕기 위한 활동으로 5~6학년 학생들과 학부모님, 선생님들이 뜻을 모아 사랑의 김장담그기 나눔 행사를 실시하였다. 

핵가족화로 학생들의 개인주의가 만연하고 타인배려의 마음이 부족한 요즘 웃어른을 공경하는 마음을 길러주고 우리가 살고 있는 마을의 독거어르신을 돕기 위한 김장 나눔 행사를 통하여 안양호암 학생들의 바른 인성을 길러주고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도우려는 고운 심성을 함양하고자 하였다. 

혁신학교 4년차를 맞이하여 안양호암초등학교에서는  “Happy Dream! 안양호암 행복교육”이라는 슬로건으로 학생, 학부모, 교사, 지역공동체 구성원이 함께 교육활동에 참여하고 있으며 이번 독거 어르신 돕기 김장 나눔 행사를 통해 모두가 행복한 나눔을 실천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이번 행사를 마친 뒤 6학년 여승준 학생은 “우리마을에 살고 계신 어려운 어르신들께 드릴 김장을 내 손으로 담그면서 겨울 내내 맛있게 드시고 기뻐하실 모습을 생각하니 너무 기쁘고 내 힘으로 직접 어려운 분들을 도울 수 있는 일을 했다고 생각하니 정말 뿌듯했습니다.” 라고 소감을 말했다.

안양호암초등학교 권영호 교장선생님은 “우리 아이들과 선생님들이 뜻을 모아 직접 김치를 담그고 어려운 분들게 전달하는 모습을 보면서 다른 사람을 배려하는 마음과 주변 이웃에 대해 사랑을 실천하는 좋은 시간이 되었다.”며 “아무리 작은 도움이지만  나눔의 실천이 어려운 이웃에게는 큰 기쁨이 된다는 것을 깨닫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