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2015년 다문화자녀학습지원 프로그램 레인보우스쿨 실시

군포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주관,(주)현대 캐피코의 후원

송미라 기자 | 기사입력 2015/12/03 [13:37]

2015년 다문화자녀학습지원 프로그램 레인보우스쿨 실시

군포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주관,(주)현대 캐피코의 후원
송미라 기자 | 입력 : 2015/12/03 [13:37]


군포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신명희)는 ㈜현대 케피코의 후원으로 2015년 다문화 학령기자녀를 대상으로 한 학습지원프로그램인 레인보우 스쿨을 실시했다.
 

레인보우스쿨은 다문화자녀들이 차별받지 않고 공평한 기회를 보장받으며 건강 하고 행복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하 기 위해 노력하였으며 다문화 아동의 인권 교육을 통하여 아동들이 차별받지 않고 모든 권리와 자유를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매주 2회의 자원봉사자와의 1:1 멘토링 학습지원프로그램 운영으로 아동들의 학습능력을 향상시켰으며 특기적성을 위한 영어교실, 바둑교실, 과학교실을 진행, 다문화자녀들의 자존감향상은 물론 사회성발달에도 도움이 되도록 하고 있으며, 여름방학을 이용하여 양평 외갓집체험 캠프를 실시하여 아동들의 또래관계형성에 도움을 주고 있다.

신명희 센터장은 “레인보우 스쿨은 다문화자녀들이 글로벌한 인재로 성장하는데 밑걸음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자원과 지역 내 네트워크를 통하여 모든 아동이 차별 없이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야 한다.“하며 아동들의 건강한 성장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원해 준 ㈜현대케피코에 감사를 전했다.

군포시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실시하는 레인보우 스쿨은 12월 초에 만들기체험 프로그램을 마지막으로 방학에 들어가며 내년 3월 다시 새롭고 알차게 진행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