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관 합동으로 진행된 이번 현장 로드체킹은 채인석 시장을 비롯해 건설교통국장, 동부출장소장 등 관련 국․과장, 한국교통대학교 진장원 교수, 화성동․서부경찰서 관계자, 도로교통공단 등 30여명이 참여해 해당지역 출근길 교통정체구간 등을 점검하고 원인분석과 단기 및 중・장기 대책을 논의했다. 최근 동탄 2신도시 입주로 좌회전교통량이 증가한 동탄원천로 노작공원사거리의 경우는 동탄 2신도시 방면 좌회전차로 추가 연장검토와 교차로 신호시간 개선방안이 논의됐으며, 장기적으로는 노작공원사거리까지 지하차도를 연장하는 방안이 검토됐다. 반송마을사거리의 경우 주변 교통체계 및 기하구조 현황을 감안해 지하차도 교통량과 지상부 교통류를 분리․운영할 수 있는 방안을 검토하고, 삼성전자 후문의 경우 출퇴근 시간대 진입・진출만 허용하고 좌회전의 경우 지하차도 상부에서 유턴하는 방안이 검토됐다. 봉담 왕림교차로는 분천~송산간 국도 43호선 전면개통 이후 주변 통행패턴 변화로 교통정체가 발생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돼, 국도 43호선 수원방면 우회전차로 확대 및 신호시간 조정 등을 통해 교통정체를 최소화 하기로 했다. 또한, 국도 43호선 자안입구삼거리 좌회전차로 추가설치 및 지방도 322호선 접속부 확장방안이 논의됐다. 현장점검을 마친 채인석 시장은 “정체구간은 우선적으로 교통체계 및 신호체계를 개선해 교통체증을 최소할 할 수 있도록 하고, 장기적으로 교차로 기하구조 개선과 차로확장 등 대책을 마련하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뉴스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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