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북부청소년문화의집-경기도활동진흥센터의 찾아가는 청소년교육 개최

김대영 기자 | 기사입력 2015/11/25 [14:10]

북부청소년문화의집-경기도활동진흥센터의 찾아가는 청소년교육 개최

김대영 기자 | 입력 : 2015/11/25 [14:10]

청소년들의 행복한 삶을 위해 앞장서는 청소년수련시설 (재)평택시청소년재단/북부청소년 문화의집

 평택시 이충동에 위치한 평택시청소년재단/북부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오는 11월 28일(토)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청소년교육이 열린다.
 
 이번 교육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의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수원시 장안구 소재)에서 주관하는 청소년 자원봉사소양교육과 장애인식개선교육이 함께 이루어질 계획이다.    

 이번 찾아가는 청소년교육은 경기도청소년진흥센터 소속의 강사가 직접 문화의집에 방문하여 청소년자원봉사소양교육(1시간), 장애인식개선교육(1시간)을 진행할 예정이다.
 

 먼저 자원봉사소양교육은 청소년기 봉사활동의 필요성과 중요성을 알고 자원봉사활동이 청소년 개인과 사회에 미치는 영향에 대하여 이해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현대사회에서 자발적인 청소년봉사활동을 실천할 수 있기 위해 준비할 것들은 무엇인지 알아보고 청소년들에게 참된 자원봉사의 의미를 깨닫게 되는 시간이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장애인식개선교육은 장애의 의미와 종류에 대해 알아보고,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더불어 살아갈 수 있는 방법을 생각해보고 그 방법을 실천해볼 수 있도록 교육할 예정이다.
 

한편, 북부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8월 13일과 20일 두 차례 금융감독원의 청소년 금융교실이 열렸으며, 청소년들을 위한 교육을 끊임없이 실시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