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화성 비봉초 ‘학부모와 함께하는 김장 담그기 행사’

김대영 기자 | 기사입력 2015/11/19 [18:39]

화성 비봉초 ‘학부모와 함께하는 김장 담그기 행사’

김대영 기자 | 입력 : 2015/11/19 [18:39]


"학교 텃밭서 수확한 채소로 ‘김장 나눔’ "

비봉초등학교(교장 신민경)는 19일 오전 10시 교내 급식실에서 ‘학부모와 함께하는 김장 담그기’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학부모와 함께하는 김장 담그기’행사는 사랑의 김장 나누기를 통해 학생들의 바른 인성과 따뜻한 감성향상을 증진하고, 나눔을 실천하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4학년 학생, 학부모회 소속 학부모 등이 참여했다.

행사는 4학년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하는 ‘김장 담그기 체험’, ‘전교생 급식 시식 체험’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학교 텃밭에서 직접 수확한 채소와 무를 이용해 김장담그기 체험에 참여한 4학년 학생은 “이번 행사를 통해 음식의 소중함과 나눔의 기쁨을 느낄 수 있는 마음을 갖게 됐다”며 “앞으로도 더욱 우리 전통음식인 김치를 좋아하고, 주위사람들과도 나누어 잘 먹겠다”고 말했다.
 

학생과 함께 김장 체험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학생들이 직접 기른 배추를 수확하여, 김치를 정성껏 만들고, 정말 맛있게 먹는 모습을 보며 뿌듯했다”고 말했다.
 

신민경 교장은 “이번 체험 행사를 통해 참여한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우리의 전통음식인 김치의 우수성을 알릴 수 있었다”며 “올바른 식습관 형성과 함께 살아가는 나눔 문화 정착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비봉초등학교는 이날 학생과 학부모가 만든 김장김치를 지역 독거노인과 학교 교통봉사 어르신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