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부천시, 공동주택 관리 전문가 35명 배출

김재천 기자 | 기사입력 2015/11/10 [10:29]

부천시, 공동주택 관리 전문가 35명 배출

김재천 기자 | 입력 : 2015/11/10 [10:29]


제6기 공동주택관리 아카데미 수료식 가져

부천시는 지난 13일 공동주택 전문가 양성을 위한 ‘제6기 공동주택관리 아카데미’ 수료식을 갖고 수료생 35명을 배출했다.
 

지난 7월 16일 관리사무소장을 대상으로 한 제5기 수료에 이어 이번 교육은 공동주택 입주자대표회의 구성원을 대상으로 지난달 1일부터 11월 13일까지 매주 목요일 8주에 걸쳐 진행됐다.
 

주요 강의 내용은 ▲장기수선제도의 이해 ▲아파트 유지관리 보수 보강 사례 ▲공동주택 관리주체의 주택관리와 세금관계 ▲공동주택 관리 규약 및 판례 사례 ▲입주자대표회의 운영방법 및 행정기관 감사 지적사항 ▲공동주택의 예산편성 및 회계관리 ▲공동주택 층간소음 예방 및 해결방안 등이다.
  
이번 교육에서는 요즘 사회적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 공동주택 층간소음 문제 및 해결방안과 아파트 단지 내에서 발생되는 입주민간 크고 작은 분쟁 및 갈등요소 등을 실제 발생했던 사례중심으로 다뤘다.
 

한편 공동주택관리 아카데미는 공동주택 관리에 어려움이 많았던 입주자대표회의 구성원에게 운영 및 윤리교육 외 공동주택 관리 전문분야를 접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고 있다.
 

홍석남 균형발전사업단장은 “부천시는 앞으로도 꾸준히 아파트 관리 전문가를 양성하여 아파트에서 발생하고 있는 각종 분쟁 및 비리를 사전에 예방하겠다”며 “살기 좋은 공동주택의 공동체 활성화 문화를 만들어 가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