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화성시, 예비부모 대상 '휴일부부 출산교실' 인기

김대영 기자 | 기사입력 2015/11/18 [13:02]

화성시, 예비부모 대상 '휴일부부 출산교실' 인기

김대영 기자 | 입력 : 2015/11/18 [13:02]


화성시가 출산을 앞둔 예비부모를 대상으로 운영하는 ‘휴일부부 출산교실’이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화성시 동탄보건지소와 가천대학교 세살마을연구원이 함께하는 ‘출산교실’은 엄마 혼자 하는 육아가 아닌 가족 모두가 함께하는 공동체적 양육문화를 조성하고, 건강하고 행복한 출산을 준비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휴일부부 출산교실’은 지난달 31일 시작해 매주 토요일 40쌍의 임산부 부부가 우리아이 뇌 발달, 임산부 건강, 아기용품 만들기 등의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 
 

오는 21일에는 명화 이야기(태교 편지)를 주제로 한 교육을 끝으로 수료식이 열릴 예정이다.
 

수료식 이후에는 3회 이상 화성시생태관광 협동조합 교육에 참여한 가정을 대상으로 신생아의 3, 6, 12개월 3회에 걸쳐 육아양육전문가가 직접 각 가정을 방문해 1대1 상담 및 육아법을 알려주는‘가정 놀이 보듬이’혜택이 제공된다.   
 

출산교실에 참여한 한 임산부는 “출산과 양육교육을 남편과 함께 받아 육아에 걱정을 덜 수 있게 됐다”며 소감을 말했다. 
 

동탄보건지소는 지난해부터 가천대학교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예비 부모 대상 ‘부부 출산교실’과 맞벌이 부부의 증가로 손자녀를 양육하는 조부모들을 위한 ‘예비조부모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