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3.0 민원서비스 우수기관 인증”은 행정자치부가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민원서비스 품질향상을 위한 기반구축, 운영, 성과 분야로 나누어 물리적 환경과 법적・제도적인 영역 등 3개영역 97개 세부지표에 대한 자율진단, 전문가심사, 현지심사와 인증심사위원회의 심의・의결을 거쳐 총 1,000점 만점에 800점 이상을 받은 기관에 인증서가 수여된다. 평택시는 모든 영역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으며 “정부3.0 민원행정 우수기관”인증 유효기간은 2년이다. 평택시는 이번 인증심사에서 민원실에 북카페, 작은정원, 수유실, 건강체크장비, 휠체어 등 편의시설을 제공하고 평택역 365민원센터 운영, 목요야간민원실 운영, 대규모 아파트 이동민원실 운영, 시민공감마당 운영 등 시민과 소통하는 시책추진과 민원행정의 목표달성을 확인하는 성과관리시스템, 민원담당공무원 친절도 평가제 운영 등이 높은 점수를 얻었다. 평택시 관계자는 “이번 인증에 만족하지 않고 민원서비스 시책 발굴 및 민원행정서비스 역량강화와 시민 만족도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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