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2015년 금연․절주 예방 인형극 공연 ‘호랑이 구출작전’

김대영 기자 | 기사입력 2015/11/14 [09:47]

2015년 금연․절주 예방 인형극 공연 ‘호랑이 구출작전’

김대영 기자 | 입력 : 2015/11/14 [09:47]


평택시 안중보건지소(지소장 우혜숙)는『어린이 금연․절주 인형극 』을 13일(금) 서부문예회관에서 2회 공연을 실시했다.
 

이번 공연은 ‘호랑이 구출작전’ 제목으로 미취학 아동들에게 재미있는 캐릭터 탈 인형극으로 구성돼 술과 담배에 중독되어 아픈 호랑이가 동물 친구들의 도움으로 금연․금주를 하여 건강을 되찾게 되는 과정으로, 어린이들이 흡연․ 음주의 폐해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고, 어려서부터 올바른 생활습관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자 마련되어 서부지역 553명의 어린이 및 교사들이 인형극 공연을 관람해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이번 인형극의 취지는 담배와 술은 우리 몸에 건강을 해치는 영향을 가져다줌을 알림으로서 미취학 아동들이 건강한 청소년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가정 내 금연․절주 분위기를 조성하여 건강생활실천을 할 수 있도록 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안중보건지소 관계자는 “어린이들 눈높이에 맞는 인형극을 통해 자라나는 어린이들로 하여금 흡연과 음주 폐해를 인식시키고, 가정 내 어른들의 금연 및 금주를 유도하는 홍보대사로서 역할 및 밝고 건전한 청소년으로 자라나길 바란다”고 당부의 말을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