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기업하기 좋은 대한민국 넘버원 도시, 평택으로 오세요

김대영 기자 | 기사입력 2015/11/13 [17:38]

기업하기 좋은 대한민국 넘버원 도시, 평택으로 오세요

김대영 기자 | 입력 : 2015/11/13 [17:38]


2015 투자유치설명회 성황리에 마쳐...

  평택시(시장 공재광)가 지난 13일 송탄국제교류센터에서 평택도시공사와 공동으로 전국의 기업인과 기관투자자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5 평택시 투자유치설명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항만, 교통, 물류, 산업기반시설 등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가진 평택의 경쟁력이 집중적으로 소개됐으며, 진위2산단, 포승2산단, 황해경제자유구역 포승․현덕지구 등 첨단산업과 신수종 복합사업 등이 포함된 9개 산업단지의 개발과 분양정보를 제공했다.

아울러, 평택은 120만평 규모의 삼성전자 반도체 생산단지 착공과 406만평 규모의 고덕국제신도시 조성, 평택호 관광단지 개발 등 대규모 투자사업으로 전국적인 관심을 반영하듯 장내 분위기는 시종일관 뜨거웠으며,

일부 우량기업에서는 상당한 관심과 열의를 갖고 각종 개발 정보를 수집하고 상담하는데 적극성을 보이기도 했다.
 

특히, 공재광 시장은 환영사에서 “그동안 평택시에서는 기업하기 좋은 환경 조성을 위하여 충분한 공업용지 확보, 세제지원 방안 등을 꾸준히 준비하여 왔으며, 앞으로 더 많은 행정지원으로 최적의 투자환경이 조성될 수 있도록 시의 모든 역량을 모으겠다”고 밝히고 “대한민국 신성장 경제신도시 평택에 투자해 달라”고 호소했다.

평택시 신성장전략국 관계자는 “이번 투자설명회를 계기로 평택은 우량기업유치에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라”고 밝히고, “앞으로는 찾아가는 투자설명회, 맞춤형 투자컨설팅 지원 등으로 기업과 시가 상생발전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평택시는 대한민국 신성장 경제신도시로서의 위상을 확고히 한다는 계획아래 발 빠른 투자유치활동에 나서고 있으며, 지난 10월 투자유치단을 이끌고 미국에서 3개 기업과 총 7억 3천 200만불의 투자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