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화성시, 평생학습동아리 어울림 한마당

김대영 기자 | 기사입력 2015/11/10 [14:34]

화성시, 평생학습동아리 어울림 한마당

김대영 기자 | 입력 : 2015/11/10 [14:34]


화성시 평생학습동아리가 한자리에 모여 그간의 성과를 발표하는 ‘2015년 평생학습동아리 어울림 한마당’이 지난 7일 라비돌리조트에서 열렸다.  이날 어울림 한마당에는 35개 동아리 회원 300 여명이 참가해 동화책 발간기념회와 공연 및 전시, 체험, 작품판매 등이 진행됐다.
 

특히, 동화책 발간 기념회에는 7개 학습동아리가 연합해 6개월간 지역문화 콘텐츠를 발굴, 그림그리기와 스토리텔링 등 각자의 재능을 담은 ‘꽃뫼이야기’와 ‘심술산도깨비’ 두 권의 동화책을 선보였으며, 제작된 동화책 700부는 관내 초등학교, 유치원, 도서관, 지역아동센터 등에 배포된다.

또한 난타와 기타, 하모니카, 우쿨렐레, 색소폰 등 악기 연주와 스포츠댄스, 우리춤, 벨리댄스 등의 공연과 바리스타, 직업큐레이터 등 전문가를 꿈꾸는 다양한 학습동아리의 성과를 발표하는 자리도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학습동아리 회원은“이렇게 많은 동아리가 활동을 하고 있다는 것에 놀랐고, 다른 동화책처럼 타 동아리들과의 교류로 더욱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을 것 같아 기대된다”고 말했다.
 

정승호 평생교육과장은 “시민들이 자발적으로 서로의 재능을 공유하고 따뜻한 공동체를 만들어나가는 모습이 평생교육의 좋은 본보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