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평택시, 디자인마인드 향상교육 공직자 실시

김대영 기자 | 기사입력 2015/11/06 [16:15]

평택시, 디자인마인드 향상교육 공직자 실시

김대영 기자 | 입력 : 2015/11/06 [16:15]

 
평택시(시장 공재광)에서는 지난 6일 평택시 남부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디자인마인드 향상을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
 

  시는 대한민국 신성장 경제신도시에 발맞추어 최근 각부서의 사업시행 과정에서 디자인개념 적용 및 디자인적 접근방법의 중요도가 매우 높아감에 따라 경제도시, 안전도시, 문화도시, 교육도시 등 다양한 행정분야에 디자인(경관) 콘셉트를 적용하여 디자인 수준을 향상시킴은 물론, 아름답고 쾌적한 명품도시를 조성해 나가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공직자들이 공공디자인에 대한 이해와 지식을 갖추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인식하여 공직자 디자인마인드 향상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지역총괄계획가(남서울대학교)정건채교수가「도시공간과 이미지」라는 주제로 120여분에 걸쳐 진행되며 공공디자인의 가이드라인 제시를 통해 모든 공직자가 평택시의 미래경관에 대한 비전과 목표를 확인하고 이에 대한 실천방향과 적용지침 등을 깊이 있게 이해하는 전환점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도시디자인 정책의 필요성과 중요성을 모든 공직자가 인식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교육을 실시해 나갈 방침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