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군포시, 즐겁게 배우는 합리적 경제 생활

송미라 기자 | 기사입력 2015/11/04 [11:23]

군포시, 즐겁게 배우는 합리적 경제 생활

송미라 기자 | 입력 : 2015/11/04 [11:23]


- 광정동청소년문화의집, 군포신협 후원 ‘경제를 부탁해’ 프로그램 운영

  (재)군포문화재단 광정동청소년문화의집은 오는 21일까지 청소년 경제교육 프로그램 ‘경제를 부탁해’를 운영 중이라고 4일 밝혔다.
 

 군포신용협동조합(군포신협)의 후원으로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경제관이 성립되지 않은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미래에 합리적이고 바람직한 경제생활을 할 수 있도록 경제 의식을 심어주고자 마련됐다.
 

 총 5회에 걸쳐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공동체 게임을 비롯 청소년들이 즐거운 분위기 가운데 경제에 대해 배울 수 있는 다양한 방식으로 진행되며, 한국금융사박물관 견학 및 파이낸셜빌리지 체험도 이뤄진다.
 

 광정동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들의 수준에 맞는 맞춤형 경제교육을 진행함으로써 청소년들이 현명한 미래를 준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프로그램 전반에 대해 군포신협과 함께 기획, 진행함으로써 지역사회에서의 청소년교육 네트워크가 강화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광정동청소년문화의집 관계자는 “청소년들이 다양한 경제 관련 활동을 하면서 경제에 대한 흥미를 갖고 올바른 경제관을 가질 수 있을 것으로 본다”며 “미래사회의 주역이 될 청소년들이 스스로 합리적인 경제생활을 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