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수원시,‘지방자치단체 생산성 대상’ 우수상 수상

김대영 기자 | 기사입력 2015/10/30 [15:27]

수원시,‘지방자치단체 생산성 대상’ 우수상 수상

김대영 기자 | 입력 : 2015/10/30 [15:27]


수원시가 지난 29일 세종시 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5회 대한민국 지방자치단체 생산성 대상’에서 우수상(행정자치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행정자치부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지방자치단체 생산성 대상은 기초 지방자치단체의 종합적인 행정역량을 생산성의 관점에서 측정하고 지방자치단체의 경쟁력을 향상 지원하기 위한 것으로, 이번 공모에는 전국 190개 시‧군‧구가 응모했다. 정부위원과 민간위원으로 구성된 ‘민관합동 심사위원회’가 190개 지자체의 생산성지수를 산출하고 현지실사와 생산성(정량)심사 및 우수사례 심사, 최종심사를 거쳐 수상 지자체를 선정했다
 

수원시는 이번 생산성 대상에서 ‘교통법규위반 행정관리시스템’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수원시 교통법규위반 행정관리시스템은 민원인, 운수업체 및 공무원 3자의 소통‧연계와 통합을 통한 원클릭 업무처리, 모바일 기기 등 다양한 채널을 이용한 시민과 운수업자의 편의성 제고, 민원과 관련된 주변 시스템과의 연계기반을 조성 등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시상식에 참석한 박덕화 안전교통국장은 “교통법규위반 행정관리시스템 개발로 법규위반의 사전방지를 통해 선진교통문화의 선도적인 지자체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