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평택시의회, 소통과 열린 의정을 위한 의원 연수 실시

김대영 기자 | 기사입력 2015/10/28 [14:36]

평택시의회, 소통과 열린 의정을 위한 의원 연수 실시

김대영 기자 | 입력 : 2015/10/28 [14:36]

 
평택시의회(의장 김인식)는 10월 26일부터 28일까지 2박 3일간 강원도 속초에서 2015년도 하반기 의원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2015년도 하반기 의원연수는 기존의 배워오는 연수 방식에서 벗어나 의원 간 소통하는 방식으로 실시했다.
 

  의원들은 효율적인 위원회 회의진행, 발전적인 소통의 방법에 대해 토의를 실시하여 의원 간 공동체 의식과 소통을 통해 의정활동에 필요한 전문지식 습득과 새로운 정책대안을 제시하는 참신한 연수를 실시했다.
 

  또, 제2차 정례회를 대비한 행정사무감사 비법과 예산안 검토 방안 등에 대해서도 전문 강사와 함께 강의를 받는 시간을 가졌고, 지역특성화사업 현장견학으로 설악산을 방문하는 등 평택시 발전 방안 연구를 위한 벤치마킹을 병행 실시했다.
 

  이번 연수를 기획한 김윤태 운영위원장은 “앞으로도 동료 의원들이 마음껏 의정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기 않을 것이며 집행부와의 소통을 강화해 시민에게 신뢰받는 의회 구현에 혼신을 다할 것이다” 고 밝혔다.
 

  한편, 김인식 의장은 “이번 연수는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에 능동적이고 유연하게 대처하기 위한 의원역량 강화에 좋은 계기가 될 것이며 앞으로 지역 주요 현안에 대해 공유하고 공감할 수 있는 연구하고 공부하는 의원상을 정립해 가겠다” 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