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평택시, 승강기 갇힘사고 승객구조훈련 실시

김대영 기자 | 기사입력 2015/10/21 [13:51]

평택시, 승강기 갇힘사고 승객구조훈련 실시

김대영 기자 | 입력 : 2015/10/21 [13:51]

 
 평택시는 20일 시청대회의실에서 평택소방서, 한국승강기 안전관리원, 유지관리 업체 등 유관기관과 합동으로 승강기 갇힘사고 승객구조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불시에 발생할 수 있는 승강기 갇힘사고에 대한 관련 기관의 초기 대응력을 향상하기 위하여 마련되었으며, 훈련을 참관한 관내 공동주택 및 다중이용시설 승강기 관리자 등 150여명을 대상으로 승강기 안전의 중요성과 사고사례, 사고시 대응요령 등의 교육도 실시하였다.
 

  훈련은 김종만 일자리경제과장과 시민 등 4명의 승객이 승강기에 탑승하여 2층에서 3층으로 이동 중 갇힌 상황을 설정해 사고 발생에서부터 상황인지, 현장 출동, 구조 활동에 이르기까지 실제상황처럼 전개되었으며, 직접 승강기에 탑승하지 못한 참관인들은 훈련상황을 실시간 영상으로 시청하였다.
 

  훈련을 참관한 한 아파트관리소장은 “승강기 갇힘사고에 직접 대처한 것 같은 소중한 경험을 얻게 되었다며 훈련을 준비한 평택시에 감사한다.”고 말했다.
 

  평택시 관계자는 실제상황에서 작동하는 위기대응 시스템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승강기 안전교육과 실제훈련을 실시하여 시민들께서 안전하고 편안하게 승강기를 이용하실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