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대한노인회 고양시 일산동구지회 주관 ‘제19회 노인의 날 기념 노인큰잔치’ 행사 개최

김재천 기자 | 기사입력 2015/10/14 [10:31]

대한노인회 고양시 일산동구지회 주관 ‘제19회 노인의 날 기념 노인큰잔치’ 행사 개최

김재천 기자 | 입력 : 2015/10/14 [10:31]


고양시(시장 최성) 장항동에 소재한 (사)대한노인회 고양시 일산동구지회(회장 정순현)는 제19회 노인의 날을 기념하는 ‘노인큰잔치’ 행사를 백석동 천년컨벤션웨딩홀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지난 13일 경기민요덩실예술단의 공연으로 어르신들의 흥을 돋우고 이어 고양시장, 국회의원, 시의원 등 내빈들의 소개와 모범노인 및 노인복지기여자에 대한 시상과 사진촬영 및 일산동구지회장의 기념사와 내빈들의 축사가 이어졌다.
 

이날 행사는 일산동구 내 경로당회장과 관련인 등 350여명이 참석해 노인사회 참여도를 높이고 친목을 도모하는 뜻 깊은 자리였다. 이날 행사를 주최한 정순현 지회장은 “우리는 한강의 기적을 일구어 낸 주역으로서 우리의 자녀가 건강한 미래로 향할 수 있도록 사회를 책임지고 국가와 젊은이들의 짐을 덜어 주어야 한다”며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건강을 지켜서 다 함께 사회에 참여하고 오랫동안 축척해온 경륜과 경험을 내 지역사회를 위해 아낌없이 봉사해 발휘하도록 해야 한다”고 전했다.
 

일산동구청장은 고양시의 노인복지사업 중 민·관이 협업해 어르신들의 건강·문화·일거리를 위한 센터로 전환하는 경로당 특화사업인 신바람 난 경로당 사업과 2014 노인일자리사업 3개 분야에서 대상을 수상한 내역을 소개하며 “고양시는 어르신들의 권익신장과 복지증진을 위해 끊임없이 소통하고 애써 노력하는 행정을 펼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앞서 지난 7일에는 백석동 퀸스웨딩홀에서 (사)대한노인회 고양시 일산서구지회(회장 박평원)의 ‘노인큰잔치’ 행사가 열렸으며 오는 19일에는 (사)대한노인회 고양시 덕양구지회(회장 우일덕) 행사가 고양시 문예회관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